라이프/엔터테인먼트

임영웅이 찍은 유튜브 광고 모델 조회수 순위 선정

1분역사 2024. 4. 17. 23:54

임영웅이 하나은행, 제주 삼다수에 이어 정관장의 모델이 되었다. 이제는 모델이 되는 것 만으로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동안 임영웅이 찍은 유튜브 광고 모델 조회수 순위 선정을 해 보았다. 그리고 광고 효과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임영웅 x 본죽 (2063만회)

타깃층 : 죽 이용도가 높은 40~60 대 
본아이에프는 1년전 본죽의 모델로 임영웅을 발탁했다. 1년이 지난 지금 광고 효과는 두말할 필요가 없는 만족할만한 수준이다.
유튜브 본죽 광고는 2000만회를 넘어 최고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  영상이 공개된지 5개월만의 기록이다.  본죽은 건강식 브랜드로, 임영웅이 활력 넘치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제품을 선보였으며, 편리하면서도 건강한 식생활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었다. 

임영웅 본죽

 

임영웅 x 하나은행 (1479만회)

타깃 층 : 중장년 여성층
하나은행의 광고영상은 50일만에 조회수 1400만회를 달성하였다. 하나은행은 금융 기관으로, 모델의 믿음직하고 전문적인 이미지로 브랜드를 대변하였다. 하나금융그룹은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손흥민을 광고모델로 기용하였는데 중장년층 여성에게는 임영웅을 내세워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회를 놓칠세라 주거래은행을 하나은행으로 갈아타는 경우 굿즈, 포토카드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효과가 있는 거 같다. 

 

임영웅 x 키움증권 (778만회)


키움증권은 금융 투자 플랫폼으로, '영웅이 영웅문한다'는 카피를 내세웠다. 홍보효과 때문인지 증권사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을 기록하였고 현재는 166만 구독자를 가지고 있다. 키움증권의 트레이딩 시스템 영웅문과 임영웅의 이름이 매치되는 점을 고려해 모델을 선정했는데 소위 광고로 대박이 난 것이다. 광고 이후 계좌 개설도 대폭 늘었다고 한다. 2021년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청자투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임영웅 x 영웅7 (571만회)

패션기업 세정의 편집숍 웰메이드에서 제작한 캠페인 영상 영웅7은 누적 조회수 571만회를 기록했다. 영상공개 2주만에 300만회를 돌파했다. 다른 광고와는 다르게 홍콩영화 영웅본색 콘셉트로 영상을 찍어 화제가 되었다.

 

 

임영웅 x 햇살담은간장 (444만회)

타깃층 : 장류 주 소비층인 50대 이상 중장년층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발탁한 이후 판매액이 전년 대비 10% 정도 증가했다"고 밝혔다. 간장 외에도 청정원 브랜드로 판매 중인 고추장, 된장 판매 점유율도 동시에 상승했다. 샘표가 5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한 간장 시장에서 2023년 점유율이 상승한 브랜드는 대상 뿐이다. 대상이 간장 1위 브랜드 점유율을 일부 흡수한 셈이다.

 

 

임영웅 x 삼다수 (299만회)

타킷 층 : 여성, 40대
지난 3월 21일 공개한 제주 삼다수는 곧 300만 조회수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 지역의 대표적인 생수 브랜드로, 임영웅이 제품의 청정한 이미지를 잘 부각시켰으며 믿고 마실 수 있는 물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된다. 현재 삼다수는 생수시장 1위로 2023년 기준 40.3% 점유율을 갖고 있다. 4년간 지내왔던 아이유 후속 모델로 선정된 광고 효과가 어떨지는 지켜보도록 하자. 초반 반응은 좋다. 

 
 

 

임영웅 x 청호나이스 (141만회)

2020년 첫 계약을 맺고 2번의 연장 계약으로 3년간 청호나이스의 광고모델을 했다. 그간 청호나이스는 임영웅이 깨끗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잘 표현하여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임영웅 커피머신으로 불린 청호나이스의 ‘에스프레카페’는 광고모델로 임영웅이 등장한 이후 판매량이 전년 대비 3배 늘었다. 청호나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임영웅 광고’ 콘텐츠의 누적 조회 수는 500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제품 광고 콘텐츠로서는 이례적인 수치다.

 

 

임영웅 x 렉스턴 (131만회)

2020년에 위기를 겪고 있던 쌍용차다. 당시 임영웅을 광고모델로 선정한 이후 G4 렉스턴 판매 대수가 전월 대비 53%나 증가했다. 고난을 딛고 인생 역전에 성공한 임영웅처럼 쌍용도 존폐 위기에서 벗어나 부활하고자 하는 쌍용차의 바람을 담아 광고를 찍은 듯 하다. 

 

 
임영웅이 찍은 광고는 너무 많다. 한국야쿠르트, TS샴푸, 쌍용차, 매일유업, 청호나이스, 편강한방연구소, 덴티스 임플란트, 세정그룹 남성복, 청년피자, 타바두마리치킨, 밀레, 키움증권 영웅문HTS, 뉴트리원, 광동제약 광동경옥고 등 조사하면 계속 나온다. 이번에 정관장 광고를 찍는다는 기사를 보고 임영웅이 찍은 유튜브 광고 조회수와 광고 효과를 찾아보았다. 기사를 찾아보면 미담만 나오는거 보면 인성도 좋은 듯 하다. 
나도 임영웅과 프로젝트 하나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