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의 주요 개념들을 초보자 단계에 맞춰 개략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변수와 자료형
- 변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이름 붙은 메모리 공간입니다.
- 자료형은 저장할 데이터의 종류를 정하며, 예를 들어 int(정수), string(문자열), bool(참/거짓)이 있습니다.
2. 연산자
- 산술 연산자(+,-,*,/)로 수치 계산을 하고, 비교 연산자(==, !=, <, >)로 값을 비교합니다.
- 논리 연산자(&&, ||, !)로 조건을 조합합니다.
3. 제어문 if & switch
- if는 조건에 따라 다른 코드를 실행합니다.
- switch는 여러 경우를 분기할 때 사용합니다.
4. 제어문 while & for
- while과 for는 반복 실행할 때 쓰이며, for는 반복 횟수가 정해진 경우에 적합합니다.
5.배열, 다차원 배열, 가변 배열
- 배열은 같은 자료형 데이터의 나열입니다.
- 다차원 배열은 2차원 이상 배열이고, 가변 배열은 크기를 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컬렉션 List, Dictionary
- List는 순서가 있는 가변 배열입니다.
- Dictionary는 키와 값 쌍으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7. foreach
- 배열이나 컬렉션을 순회(iterate)할 때 간편하게 쓰는 반복문입니다.
8. 함수의 선언
- 기능 단위의 코드 블록으로, 입력(매개변수)을 받아 결과를 반환하거나 작업을 수행합니다.
9. enum 열거형과 struct 구조체
- enum은 관련 상수를 묶어 이름을 부여합니다.
- struct는 값 타입으로 여러 변수들을 묶은 사용자 정의 타입입니다.
10. 객체지향과 Class의 기본개념
- 객체지향은 데이터와 기능을 객체로 묶어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 Class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입니다.
11. Class의 상속
- 상속은 기존 클래스 기능을 확장해 새 클래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12. Scope 유효범위 캡슐화 Getter & Setter
- 변수나 함수의 유효범위 제한과 외부 접근 제어를 통해 데이터 보호를 합니다.
- Getter와 Setter는 변수의 접근을 제어하는 메서드입니다.
13. 오버로드, 오버라이드,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 오버로드는 같은 이름의 함수에 다양한 매개변수를 받는 것,
- 오버라이드는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를 재정의하는 것을 말합니다.
- 추상클래스는 미완성 설계도로서 반드시 구현해야 할 메서드가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는 구현 약속만 정의하며 다중 상속이 가능합니다.
'1. IT & 개발 > - 개발 이론 & 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의 핵심 개념을 한눈에 정리 (0) | 2025.10.12 |
---|---|
프로젝트 정리를 위한 체계적인 접근 (0) | 2025.02.08 |
구글 Tasks(할일 목록) 다음과 같은 구조로 정리해보세요. (강추) (1) | 2024.12.19 |
일정관리 : 구글 캘린더 100% 활용하기 (0) | 2024.11.29 |
요리를 예시로 쉽게 설명하는 구조와 설계 (2) | 202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