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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T & 개발/- 개발 이론 & 구조

C#의 주요 개념들을 초보자 단계에 맞춰 개략적으로 정리

C#의 주요 개념들을 초보자 단계에 맞춰 개략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코드 예시와 상세한 설명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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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변수와 자료형

  • 변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이름 붙은 메모리 공간입니다.
  • 자료형은 저장할 데이터의 종류를 정하며, 예를 들어 int(정수), string(문자열), bool(참/거짓)이 있습니다.

2. 연산자

  • 산술 연산자(+,-,*,/)로 수치 계산을 하고, 비교 연산자(==, !=, <, >)로 값을 비교합니다.
  • 논리 연산자(&&, ||, !)로 조건을 조합합니다.

3. 제어문 if & switch

  • if는 조건에 따라 다른 코드를 실행합니다.
  • switch는 여러 경우를 분기할 때 사용합니다.

 

 

4. 제어문 while & for

  • while과 for는 반복 실행할 때 쓰이며, for는 반복 횟수가 정해진 경우에 적합합니다.

5.배열, 다차원 배열, 가변 배열

  • 배열은 같은 자료형 데이터의 나열입니다.
  • 다차원 배열은 2차원 이상 배열이고, 가변 배열은 크기를 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컬렉션 List, Dictionary

  • List는 순서가 있는 가변 배열입니다.
  • Dictionary는 키와 값 쌍으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7. foreach

  • 배열이나 컬렉션을 순회(iterate)할 때 간편하게 쓰는 반복문입니다.

 

8. 함수의 선언

  • 기능 단위의 코드 블록으로, 입력(매개변수)을 받아 결과를 반환하거나 작업을 수행합니다.

9. enum 열거형과 struct 구조체

  • enum은 관련 상수를 묶어 이름을 부여합니다.
  • struct는 값 타입으로 여러 변수들을 묶은 사용자 정의 타입입니다.

10. 객체지향과 Class의 기본개념

  • 객체지향은 데이터와 기능을 객체로 묶어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 Class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입니다.

11. Class의 상속

  • 상속은 기존 클래스 기능을 확장해 새 클래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12. Scope 유효범위 캡슐화 Getter & Setter

  • 변수나 함수의 유효범위 제한과 외부 접근 제어를 통해 데이터 보호를 합니다.
  • Getter와 Setter는 변수의 접근을 제어하는 메서드입니다.

13. 오버로드, 오버라이드,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 오버로드는 같은 이름의 함수에 다양한 매개변수를 받는 것,
  • 오버라이드는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를 재정의하는 것을 말합니다.
  • 추상클래스는 미완성 설계도로서 반드시 구현해야 할 메서드가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는 구현 약속만 정의하며 다중 상속이 가능합니다.